커뮤니티

고용노동부, 산업인력공단과 함께하는 강원도 유일한 기업중심 IT전문교육기관 ICT융합캠퍼스만의 특별한교육입니다.
공인 IT숙련기술인의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전문가다운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tegory

교육강좌

언어 스크래치 - 층 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49회 작성일 20-06-12 10:58

본문

층 만들기

일반적으로 게임에서는 여러 층으로 캐릭터가 점프를 하면서 임무를 완수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를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점프 시간에 배운 점프 방법은 특정한 색상의 바닥을 만날 때까지 캐릭터가 아래로 내려오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의 장점은 여러 층을 만들 때도 단지 색상만 지정하면 캐릭터가 알아서 층에 따라서 움직이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배경을 변경해봅시다.

층 만들기 기본

http://scratch.mit.edu/projects/24082297/

위의 예제는 언듯 잘 동작하는 것 같지만 꼼꼼하게 살펴보면 여러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고양이가 층 위로 올라온 상태에서 좌우로 움직이면 마치 하늘을 날고 있는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개선이 더 필요하겠네요.

층에서 벗어나면 내려오도록 변경

만약 고양이가 녹색 배경을 벗어나서 공중에 있게 되면 아래로 떨어지도록 하는 것이 자연스럽겠죠? 

http://scratch.mit.edu/projects/2408608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답변목록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