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고용노동부, 산업인력공단과 함께하는 강원도 유일한 기업중심 IT전문교육기관 ICT융합캠퍼스만의 특별한교육입니다.
공인 IT숙련기술인의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전문가다운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tegory

교육강좌

언어 스크래치 - 유령을 좀 더 무섭게 만들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558회 작성일 20-06-12 11:01

본문

유령을 좀 더 무섭게 만들기

이전 시간에 만든 유령은 너무 무서운 표정만을 하고 있으니까 오히려 긴장감이 떨어지네요. 유령 스프라이트의 모양을 살펴보니까 유령은 아래처럼 두개의 모습을 가지고 있군요. 

무섭기만 한 사람보다 평소에는 착하다가 갑자기 무서워지는 사람이 더욱 무섭죠? 마침 유령이 두개의 모습을 가지고 있으니까 이것을 이용하면 더욱 으스스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cratch.mit.edu/projects/24192347/

위의 그림은 야옹이와 유령이 움직임에 따라서 x좌표가 어떻게 바뀌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둘 사이의 거리는 서로의 x좌표를 빼주면 됩니다. 그런데 야옹이가 100이고 유령이 0이라면 둘 사이의 거리는 100이지만 유령이 100이고 야옹이가 0이라면 둘 사이의 거리는 -100이 됩니다. 거리에는 음수가 필요 없죠? 이런 경우 절대값이라는 것을 사용하면 음수가 양수가 됩니다. 양수는 당연히 그냥 양수가 되고요.

이렇게 해서 야옹이와 유령사이의 거리를 구했습니다. 그리고 둘 사이의 거리가 100보다 작은 경우에 유령이 무서운 표정을 하면서 더 빠르게 달려오도록 한 것이 바로 위의 블럭입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답변목록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