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이코노미 플러스]씨디에스 ICT융합캠퍼스 앱 개발자 양성과정 운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3월부터 본격적으로 교육과정이 운영되는 (주)씨디에스 ICT융합캠퍼스 전경.

춘천시 동면에 지난해 문을 연 (주)씨디에스 ICT융합캠퍼스(대표:유지대)가 3월부터 청년실업자와 구직자를 대상으로 '자바(Java)활용 앱 개발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IT 분야 지역기업들의 인력 수급난에 숨통이 트일 계기가 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5일 씨디에스 ICT융합캠퍼스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로부터 올 상반기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을 지원받아 소프트웨어 개발자 교육에 나선다. 그동안 지역의 IT·제조업체들이 인력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던 대표적인 분야인 IoT(사물 인터넷), 드론, 모바일 개발자, 디바이스 기반 플랫폼 훈련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씨디에스가 직접 시설 투자해 지난해 구축한 ICT융합캠퍼스는 교육장 서버와 NAS 저장장치, 1인 1대 노트북 및 대형모니터, 무선인터넷 구축 등 실무교육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 국가공인 훈련교사 자격을 갖춘 현직 개발자 중심으로 강사진을 구성하고, 교육생들의 편의를 위해 식음료, 교통편도 지원된다. 교육생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취업·창업 컨설팅, 인적 네트워크 구축도 지원할 계획이다. 8월부터는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으로 '반응형 웹기반 웹프로그래머개발자 양성과정'도 개강된다. 문의는(033)244-3004.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