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고용노동부, 산업인력공단과 함께하는 강원도 유일한 기업중심 IT전문교육기관 ICT융합캠퍼스만의 특별한교육입니다.
공인 IT숙련기술인의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전문가다운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tegory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원하시는 내용이 없을 경우, Q&A 게시판으로 문의주세요.

FAQ 검색
FAQ 검색

양성과정 목록

  1. Q

    내일배움카드(실업자)란 무엇인가요? 

    A

    구직자(실업자)는 전문교육을 받고 취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재직자는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수강료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의 일환으로써,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사람은 국비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Q

    내일배움카드(실업자)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A

    구직자의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서 계좌 발급이 가능합니다.

  3. Q

    구직자(실업자) 교육은 누구나 받을 수 있나요?

    A

    취업을 희망하는 만 15세 이상인 자는 누구나 가능하며, 대학 졸업예정자(방통대/야간대/사이버대 재학생 가능)하며 주부 및 군 제대 후 취업준비자 모두 가능합니다.  

  4. Q

    훈련 장려금과 훈련참여지원수당이 무엇인가요?

    A

    ​매월 출석률이 80%이상일 경우 국가는 훈련생에게 소정의 훈련비를 지급합니다.

    1.훈련장려금  

    내일배움카드: 일 훈련시간 5시간 이상인 경우 1일 5,800원 (월 최대 116,000원)

    국가기간 전략산업직종 : 최대 316,000원 (취업성공패키지의 경우 10만원 추가지급) 

    2.훈련참여지원수당

    취업성공패키지:1일당 18,000원을 지급하되 월 최대 금액 284,000원

     *단 훈련참여지원수당은 훈련과정 확인서를 매월 지급단위기간 종료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출을 하여야 지급됩니다.

                

  5. Q

    훈련 장려금 및 훈련참여지원수당은 어떻게 지급 되나요?

    A

    1개월(단위기간) 출석률 80%이상 수료시 지급되며 참여대상자 본인 계좌로 직접 지급됩니다.

  6. Q

    훈련 수강 중에 출석부 확인은 어디에서 하나요?

    A

    개인이 수강한 훈련과정의 출결진행 상황이나 결과는 HRD-Net 계좌제 홈페이지를 통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방법은 HRD-Net(www.hrd.go.kr)접속 → 우측 빠른메뉴 중앙 내일배움카드제 메뉴 클릭 → 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 접속 → 개인회원 서비스 화면 → 출석부 보기를 클릭하면 팝업 화면에서 출결관리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 Q

    훈련 과정 수료 후 수강평은 어디서 입력하나요?

    A

    수강평가를 하는 방법은 HRD-Net(www.hrd.go.kr) 접속하여 → 로그인 후 메인화면 중앙의 내일배움카드제 이미지의 "수강평 등록"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강평 등록화면으로 이동하여 평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제(구직자) 훈련의 경우 마지막 단위기간의 훈련 장려금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해당 훈련과정에 대한 수강평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수강평가는 훈련 수료일(수강포기일) 다음날부터 14일 이내에 직업능력개발훈련정보망(HRD-Net)을 통해 한번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8. Q

    구직자 교육(IT교육)은 처음인데 초보자도 가능한가요?

    A

    저희 ICT융합캠퍼스는 초보자, 비전공자를 중심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며, 기초적인 부분부터 단계적으로 수업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모든 분들이 배우실 수 있습니다.

  9. Q

    교육 수료를 하면 취업이 잘 되나요?

    A

    저희 ICT융합캠퍼스는 18년째 운영 중인 IT계열 회사이며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합니다. 교육 과정 중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시고 취업에 대한 본인의 노력과 의지가 있다면 취업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희 기관과 수강생이 같이 알아보며 진행되고 있으며, 취업에 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10. Q

    훈련 수강 중 아르바이트를 해도 되나요?

    A

    훈련 중 아르바이트는 불가능합니다.

  11. Q

    훈련비 자비부담금 환급 자격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훈련비의 일부를 자비로 부담하여 훈련과정을 수강하고 수료 후 6개월 이내에 동일 직종으로 취업(조기취업 포함)하여 6개월 이상 동일 직종에 고용을 유지한 경우 훈련비 자비부담금을 환급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훈련기관의 관할 고용센터(1350)를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HRD-Net 홈페이지(www.hrd.go.kr) 로그인 후

    행정서비스 > 내일배움카드제(실업자) > 자비부담금환급신청 메뉴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12. Q

    휴학 중인 대학생인데요. 교육을 들을 수 있나요?

    A

    내일배움카드제(실업자)는 실업자를 위한 제도이기 때문에,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의 경우

    야간대학,대학원(방송 통신대 포함), 사이버대학에 재학(휴학 포함) 중인 학생은 훈련 대상이 가능하나,

    주간대학-대학원 재학(휴학 포함)중인 학생은 훈련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단, 최종학기 학사과정을 마치고 방학 중인 졸업 예정 중에 있는 대학생은 예외적으로 훈련대상에 포함하되,

    이 경우에도 대학원에 진학 예정인 자는 제외됩니다.